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증강현실 시스템 구축Archive/Project 2022. 2. 2. 12:58728x90
2021 하계 국내 학술 대회에 제출했던 프로젝트(논문) 입니다.
제가 가진 경험 중 가장 강한 특성이 있다고 생각되어 다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
오프라인은 제주도에서 했습니다.
행복..
목표는
카메라 앞에서 사용자가 움직이면, Unity 내 캐릭터가 똑같이 움직이는 것 입니다.도구
하드웨어- Kinect V2(Azure는 포기..)
소프트웨어- Unity, Blender
프로그래밍 언어- c#(이지만 그냥 c라고 봐야 할 듯 합니다)
과정
1. 키넥트 3차원 관절 정보 뽑아오기
2. 유니티 안에 키넥트 적용 및 데이터 전달하기
3. 블랜더로 3D 캐릭터 모델링하기
4. 캐릭터 리깅5. 유니티에 캐릭터 넣기
6. 캐릭터와 키넥트 데이터 정합(캘리브레이션)
7. 유니티 3차원 좌표계와 2차원 좌표계 정합(캘리브레이션)
세부적인 과정은 점차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.